작 성 일
 2010-03-11
     
 
조회수
7638
안전벨트 착용 당부의 글  
 
안전벨트 착용 당부의 글

항상 교통질서 확립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깊은 관심과 참여로 선진교통 문화정착에 앞장서 주신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봄철을 맞이하여 행락철 상춘객이 단체로 이동하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관광객 운송의 큰 역할을 하시는 여객운송 버스의 대표이사님 및 종사자 여러분께 승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안전띠 착용을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해 12. 16. 경주시 현공면에서 관광버스가 추락하여 노인 등 18명이 상망하고 40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는 사고와, 5. 7. 제주 한라산 중턱에서 고등학생 43명을 태운 관광버스가 도로를 이탈 전도된 사고에서 운전자와 학생 2명 현장에서 사망, 부상자 40명이 발생하는 등 안전띠 미착용과 자체결합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보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이 되기 위해서는 대량수송을 담당하고 계시는 운송업체 종사자 모든 분들께서는 승객들의 안전띠 착용을 적극 유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운행 중인 버스의 안전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고정이 되지 않거나 헐거워 착용효과가 반감되진 않는지 그리고 브레이크 등 제동장치의 이상유무도 철저히 점검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소한 관리 소홀이 예기치 못한 인명피해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교통사고 소식이 방송이나 신문 등 언론 보도를 남의 얘기로만 여기지 마시고 ‘안전띠는 생명띠’ 라는 의식을 깊이 새기시고 안전띠 착용 생활화를 적극 실천하여 교통사고 없는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0. 3.

충남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2지구대 일동

[이전글] : [9801] 노선 시간표 변경 안내
[다음글] : 지정차로 운행 등 당부의 글